1. 중복 제거(DRY)
2. 하나의 함수는 하나의 일만 하도록 하는 것
3. 한 가지 UI에 여러 개의 state가 개입된다면 그것도 최대한 합치려고 노력
4. 각 케이스를 다르게 처리하지 않고 최대한 같은 인터페이스로 처리하게 하려는 노력 -> 하지만 너무 막연히 최고의 유연성을 추구하지 말 것. (매우 유연하게 설계했는데, 막상 작업 하려니 불편하게 되는 상황도 자주 발생하기 때문.)
5.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hook을 만들어본다.
컴포넌트 설계에 대한 인사이트 link
https://toss.im/slash-21/sessions/3-3
실무에서 바로 쓰는 Frontend Clean Code
실무에서 클린 코드의 의의는 유지보수 시간의 단축입니다. 동료 혹은 과거의 스스로 짠 코드를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면 유지보수할 때 드는 개발 시간이 짧아집니다. 실제 예시와 함께 1. 응집
toss.im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YgKBvLr49c&t=7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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